Comble/Hyejeoung Choi
chapeaux@hanmail.net
 

모자는 나의 일상이다. 매일 새로운 디자인과 아이디어에 관한 숙제를 스스로에게 부과시키고 있다.

나는 언제나 변함이 없는 전통적인 제작 방식을 고수하고 있고,
나의 '오리지널리티'는 바로 전통과의 단절이 아닌 그 연장선상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변화를 꾀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단순히 '일반적이지 않다' 혹은 '특이하다'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일반성'과 '특이성' 이 둘의 상호 공존과 보완, 그리고 응용이다.

순수 회화를 전공한 나에게 프랑스에서 처음 보여진 수제모자는 그 자체가 평면성을 넘어 하나의 입체적인 조형성을 가진 작품이 될 수 있다는 강한 매력의 발견이었다.

나는 모자가 패션 일부분에서 더 나아가 독립적인 공예품, 그리고 조각 작품이 충분히 될 수 있다고 생각을 해 오고 있다.

오늘도 나는 일상적이면서 동시에 '작품성'을 겸비한 모자 제작의 그 아슬아슬한 경계선을 오가며 모자를 만들고 있다.

 



 

EDUCATION
1994
L'ecole Fabrication de Chapeaux, Paris, France.
C.M.T(Les Cours Modelistes Toilistes)
1988
Occidental Painting, Sungshin Women's University, Seoul, Korea

EXHIBITION
2007 'REBIRTH' Gana Art Center, Seoul, Korea
Hats production of The phantom of the opera in Musical

EXPERIENCE
1997
Launched Comble brand shop in Seoul, Korea
1996
Working experience in Paris, France

 

 

   

COPYRIGHT. SPACE B-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