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ORS

8th Exhibition
A boundless ocean
Sep 18 - Oct 13, 2012

 
                 
 
Creators
BADA design / atelier




Download
Poster
 
 

폴리네시아인들은 뛰어난 항해술사 들이었다.

그들은 그리스인들의 ‘아스트롤라베’나 ‘육분의’, ‘나침반’, ‘크로노미터’ 등 항해의 필수품으로 삼았던 복잡한 방위측정도구도 없이 광활한 바다를 자유로이 항해해 다녔다.

그들은 정지된 구름이나 새, 표류물 등이 보이면 육지가 가까이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다른 나라 항해술사들과 마찬가지고 그들 또한 별을 길잡이로 삼을 줄 알았다. 그러나 그들의 가장 뛰어난 차이점은 바다의 파도가 만들어 내는 물결을 읽을 줄 알았다는 데 있었다.

연못에 돌멩이를 던지면 물결이 퍼져나간다. 이 때, 바위라든가 재를 매는 말뚝 등에 물결이 부딪치는 순간 물결은 그것들의 영향을 받아 변형된다. 작은 연못이건 아득하게 넓은 바다이건 그 원리는 마찬가지다. 섬이나 암초가 바위나 말뚝의 역할을 한다.

폴리네시아인들은 어린 시절 막대기를 얽어서 만든 ‘마탕’이라는 원초적인 도구를 사용하여 파도가 무언가에 부딪치며 형성되고 앉아 배의 움직임을 말 그대로 하나하나 직접 느꼈던 것이다.

이스터섬 최초의 개척자들은 이러한 방법으로 수천 킬로미터의 망망대해를 ‘느낌으로’ 항해하며 새로운 고향을 찾았을 것으로 생각한다.

Hoseung Lee

 

 

공간 B-E는 Becoming 이라는 생성 철학의 고찰에서 출발하였다. 존재하는 것(being)에 주목하는 것이 아니라 ‘되는(becoming)' 변화에 주목하고자 함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변이와 창조, 새로운 것을 탐색 하는 전시에 초점을 맞추고자 함이다.

바다 디자인의 바다(BADA)는 경계를 나누지 않는 새로운 방향의 창조적 행위를 상징한다.
BADA design/atelier는 생활환경 속에서 쓰일 실용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오브제의 창작과 생산을 목표로 하는 그룹이다. 대량생산 시스템으로 인한 상품의 몰개성을 타파하고자 공예적 프로세스와 대량생산기법을 감각적으로 혼용하고, 재료 고유의 소재감을 그대로 살려 ‘작품’과 ‘상품’의 경계에 위치할 수 있는 독창적인 가치를 가진 오브제를 창작한다.

현대에서의 경계의 의미는 제한되고 확정적인 물리적 경계에서, 무수한 방향으로의 흐름이 공존하며 다양한 방향으로 탈주 할 수 있는 탈영역적인 공간으로 변화하였다. 이번 전시는 바다의 경계 없는 공간적 확장의 개념과 더불어 서로 다른 작가들의 결합으로 새로운 결과물을 만들어낸다. 전시를 통해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이 모여 이루어진 BADA design/ atelier 그룹의 작업 여정과 다양한 결과물들의 기록을 보여준다. 폴리네시아인들의 직관에 의지한 자유로운 항해처럼 망망대해 속에서 끊임없이 지향점을 향해 헤쳐 나아갈 BADA의 창조적인 항해를 펼쳐 보이고자 한다.

Jooyeon Choi



EXHIBITION
   
      Noel de Voyageur   le cœur / la memoire
Habitat by 8 Creators   Beyond the Material   MODULE   Noel de Voyageur   le cœur / la memoire
   
       
Neriage, Apple tree   Voyage dans le temps   A boundless ocean   Mi,Me   Atmosphere
   
       
Sharing Ideas   The Classic Blue   I believe, I believe...   About the flow of time   Great Sale of Mordern
   
       
It's all about material   Coexistence of Time   MERCI   Hands on the Table   No Talking Area
   
       
Alice's Green   Object from Japan   Look At Me   Under Your Hat   YOUNHYUN TILE & KUJUNGMARU by 8 Creators

   
             
Human Hoard,
Society and Illusions
  Ceramic in CheongSong          

 

     

   

COPYRIGHT. SPACE B-E. All rights reserved.